폴개협동조합

폴개협동조합

폴개는 '뻘이 있는 갯벌'이라는 뜻

예약/정보 보기
🏠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원님서로326번길 38-51
064-764-0116
매일 8:00~19:00 연중무휴
1/4
logo-eng2.webp

제주도의 자연에 반해 귀농, 귀촌한 사람들이 모여 만든 폴개협동조합. 폴개협동조합은 제주에서 보기 힘든 블루베리를 유기농법으로 재배하는 곳이다.

‘폴개’는 뻘이 있는 갯벌이라는 뜻을 가진 제주도 남원 태흥리의 옛 지명이다. 폴개가 위치한 남쪽 마을 남원은 비옥한 땅질이라 제주 안에서도 귤과 농산물이 맛있기로 유명하다. 또한 제주 남원의 따스한 날씨는 블루베리와 감귤을 키우기에 제격. 블루베리 수확 철에는 직접 수확해보는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찬 바람 부는 겨울에는 블루베리 대신, 달콤하기로 유명한 제주도 남원의 대표 농산물, 감귤 따기 체험을 진행한다.

하지만 이곳에서 가장 특색있는 체험이라면 유기농 블루베리로 직접 만들어보는 ‘블루베리 청’과 ‘블루베리 케이크’ 만들기 체험이 아닐까. 블루베리 청에는 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는다. 블루베리를 냄비에 듬뿍 넣고, 한참 동안 조려주면 블루베리 자체에서 물기가 생긴다. 설탕을 넣고, 졸아든 만큼 블루베리를 더 넣어서 달콤하게 조린다. 완성된 블루베리 청은 따뜻한 차나 시원한 에이드를 만들어 음료로도 즐길 수 있고, 빵에 발라먹어도 블루베리의 향과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블루베리 케이크 체험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이다. 케이크 빵을 반으로 갈라 생크림을 잔뜩 얹어 만든다. 원하는 만큼 블루베리를 넣고 빵을 덮은 후, 다시 생크림을 발라 감귤과 허브, 블루베리로 장식한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체험했기에 뿌듯함은 더하고 무슨 재료로 만들었는지를 알 수 있어 아이들에게 먹일 때 부담감은 덜하다.

이외에도 인형 만들기 체험, 마크라메 만들기 체험, 드림캐쳐 만들기 체험 등의 수공예품 체험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다육이, 수국 등 에코 힐링 화분 만들기 체험과 수경재배를 통한 원예 치료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느긋하게 시간을 갖고 체험한다면 아이들의 집중력을 키우기에도 도움이 되고, 제주의 자연을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휴식의 장소가 될 것이다.





폴개협동조합, 이런 곳이에요

블루베리 천국

📍폴개협동조합, 여기에 있어요

옷귀마을 카름스테이

의귀리, 이런 곳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