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식당

해바라기식당

두루치기 매니아들에게 희소식

예약/정보 보기
🏠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한신로 280
064-764-9909
금~수 10:00~21:00 목 정기휴무
1/6
logo-eng2.webp

물끄러미 메뉴판을 보며 고기냐 해물이냐 고민할 필요가 없다. 반반 메뉴가 있으니까. 땅의 것, 바다의 것 모두 붉은 양념으로 한데 어우러져 넉넉하게 담겨있다. 제주식 두루치기답게 콩나물, 무생채, 파채도 담뿍 들어갔다. 섬이든 육지든 한국 사람이라면 자박해진 국물에 밥을 볶지 않을 수 없다. 사장님이 가게 뒷편 텃밭에서 직접 키웠다는 싱싱한 채소들이 부드럽다. 이 가격에 무농약 밑반찬이라니. 와글와글한 가운데 간간이 들리는 제주 방언이 현지인들의 데일리 맛집임을 알려준다. 테이블 번호로 붙어 있는 화투패가 정겹다. 내부 공간은 보이는 곳이 전부가 아니다. 입구 카운터 뒤로도 테이블이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하심정’이라는 귤밭뷰 가든 테이블이 또 나온다. 최대 100명도 수용 가능한 공간이다.

아이와 함께 간다면 맵지 않은 아이용 메뉴를 고르지 않아도 된다. 메뉴판에는 없는 어린이 메뉴가 별도로 있기 때문. 친절한 사장님의 어린이를 위한 특별 서비스. 심지어 무료! 이 정도면 예스 키즈를 넘어선 웰컴 키즈 아닌가. 든든함과 훈훈함이 더해져 먹고 나면 해를 바라보는 해바라기처럼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 두루치기 외 다른 메뉴도 다 맛있는 건 안 비밀.

식당 뒤편의 하우스에서는 이곳 주인장이 직접 재배하는 망고가 한창 자라고 있다. 추석 즈음이 수확철이라고 하니 시기를 맞춰 간다면 뜻밖의 제주산 망고를 맛볼 수도 있겠다.




해바라기식당, 이런 곳이에요

해가 지면 인생주점이 된다는데

📍해바라기식당, 여기에 있어요

옷귀마을 카름스테이

의귀리, 이런 곳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