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카름스테이

키라네 책부엌은 제주 귤 밭 속 ‘따뜻한 음식이야기’가 있는 동네 책방이에요. 요리책이나 레시피 책이 아닌 ‘음식이야기’ 관련 소설이나 에세이, 인문학 위주의 책들과 부엌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작은 요리 소품, 정직한 생산자가 만드는 건강한 식재료가 함께 있는 공간이에요.

책방소개

키라네 책부엌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리 276

책방지기가 처음 제주에 와서 살던 귤 밭 안 제주 돌집을 개조해 책방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요리 책방이 아닌 '음식이야기'를 주제로 한 책방을 운영하게 된 데에는 스트레스가 쌓일 때면 ‘음식 관련 소설이나 영화를 보는’ 저만의 스트레스 해소법과 관련이 있어요. 음식을 주제로 한 책과 영화를 통해 힐링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언젠가 누군가에게 '음식이야기'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거든요. 그 마음을 담아 키라네 책부엌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책방지기 소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서귀포 책방 6곳과 함께  ‘책, 제주를 담다'라는 주제로 <문화도시 서귀포 책방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키라네 책부엌은  '책, 계절을 담다'라는 소주제로 제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2023년 책방데이 행사를 기획하고 있어요.

우리 책방의 특별한 점

이런 여행객에게 추천

• 제주 관광지는 이제 지겨운, 진짜 '찐' 제주 로컬을 느끼고 싶은 분
• 나만을 위한 공간에서 조용히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

• 오래된 지혜, 제주 물 이야기
제주의 물 문화를 알리기 위해 제주 지하수연구센터에서 2022년 발행한 책이에요. 산(山) 물과 빗물에 의존해 살아야 했던 제주 사람들의 물 사용 지혜를 엿볼 수 있어요. 제주지하수연구센터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누구나  e-book으로 만날 수 있어요.

책방지기 추천, 제주 관련 책

알아두면 좋은 사항

•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해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최소 하루 전까지 예약해 주세요.

책방지기가 알려주는 우리 마을 이야기

남원읍 신흥리는 반드시 머물러 보아야 진가를 느낄수 있어요. 아침을 시작하는 새소리와 숙면을 돕는 고요한 밤은 머물러야만 경험할 수 있거든요. 이른 아침, 소나무 오솔길을 지나 바다 위로 해가 뜨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는 바닷가 산책 코스. 마을 안 무성한 나무들을 통과하는 올레4코스. 책방지기가 즐기는 마을 산책 코스예요. 신흥리는 고요함을 간직한 제주 시골 마을이라 온전한 '쉼'을 누리고 싶은 분께 자신있게 추천해요.

*사진제공 : 키라네 책부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