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리
고백석 카름마스터

제주가 처음인 외국인

여행자와도 친구가 되는 비결!

안녕하세요.
제주가 낯선 여행자들, 특히 외국인을 환대하는 세화리 카름마스터 고백석입니다. 저는 늘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해요.

오랜 친구인 듯 공항까지 마중을 나가고, 평생 잊지 못할 여행이 되도록 세화리에서만 할 수 있는 경험들을 해설과 함께 제공합니다. 특히 마을 사람들이 즐겨 찾는 식당에서 나누는 한 끼는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진짜 제주 사람들의 삶을 엿보는 시간이에요.

고백석 카름마스터는

어떤 사람인가요?

육지에서 교사로 은퇴하고 제주에 자리잡은 다정한 셰르파

고백석 카름마스터는 육지에서 고등학교 교사로 은퇴한 후, 제주로 이주하여 아내와 함께 ‘철없는펜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를 먼저 접하고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자 제주를 찾은 외국인 여행자들이 펜션 손님의 반 이상이기 때문에 고백석 카름마스터는 환경부에서 자연환경해설사 자격증을 받아 영어로 해설하는 독보적인 안내자입니다. 천년 비자나무가 자라는 비자림과 다랑쉬오름, 해녀의 삶과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해녀박물관과 불턱에 담긴 이야기를 외국인 친구와 함께 체험해보시죠!

WITH KAREUM MASTER

고백석 카름마스터와
함께하는
특별한 세화리 여행

고백석 카름마스터가 제안하는 특별한 세화리 여행의 하이라이트를 미리 만나보세요.

철없는펜션에 단골 숙박하면서
사시사철 아름다운 정원 감상하기
부부가 사랑과 정성으로 가꾸는 정원에서 온갖 풀꽃들과 나무들, 곤충들을 관찰해요
해녀의 삶과 역사를 알 수 있는
해녀박물관 해설과 함께 투어하기
해녀 테마의 상설전과 기획전이 상시로 열리는 해녀박물관 해설 관람은 필수
해녀 삼춘들이 물질하는 세화리
맑은 바다와 바다 음식 체험하기
세화 숨비소리길 따라 해녀 삼춘들의 숨결을 느끼며 바다를 다시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