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방 소리소문 : 저지리
운영공간
-
서점은 책에 집중했을 때 가장 빛난다고 믿고 있어요. 그래서 책 외에 다른 것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대신 책을 통해 확장되는 다양한 경험과 심도 높은 북큐레이션으로 책과 친하지 않은 분들은 기필코 친하게 만들어 드리고, 책과 이미 친하신 분들은 더 넓은 세상으로 안내합니다.
- 공간을 운영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야기가 있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는지 궁금해요.
-
어렸을 때부터 꿈이 서점을 차리는 거였어요. 그래서 대학 졸업 후 10년간 전국 각지의 서점에서 경험을 쌓고 제주에 내려와 서점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 운영하시는 공간의 자랑거리나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다양한 기획과 북큐레이션이 강점이고요, 어느 특정 세대와 취향, 성별을 가진 분들에게만 만족되는 서점이 아니라 어떤 분들이든 각자의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서점입니다.
- 이 마을의 가장 큰 매력과 특별한 점을 하나 말해주신다면요?
-
책방에 위치한 저지리는 중산간의 고즈넉함에 더해 제주현대미술관, 유동룡미술관 등 예술 공간이 즐비한 매력적인 동네입니다.
- 공간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
없습니다.
- 공간을 운영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기억에 남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작년에 세계적인 출판사가 선정한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세계의 서점 150’ 에 선정 되었는데 아일랜드에 있는 서점에 진열된 그 책을 보고 한 아일랜드 할아버지께서 책방에 방문해주셨습니다. 책방 하나 때문에 만이천킬러미터를 날아 오신거죠. 감동과 더불어 고령임에도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어떠한 고난이 있더라도 행동하는 그분의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나 협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
책방에서는 지속적으로 북토크를 비롯한 행사들을 진행함으로써 마을 서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공간 운영 중에 겪으신 어려움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느끼는 보람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
마당이 넓어 관리하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제주는 하루가 다르게 무수한 풀들리 올라오거든요. 하지만 그럼에도 대자연과 사계절의 묘미를 시시각각 느낄 수 있다는 점은 늘 뿌듯합니다.
- 하루 중 우리 공간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껴지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
어느 순간 책방에 계신 모든 분들이 책에 집중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차르륵 페이지 넘기는 소리밖에 들리지 않죠. 서점원으로서 가장 뿌듯할 때입니다.
- 마을에 여행 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숨은 명소가 있다면 어디인가요?
-
책방 앞에 있는 저지오름은 둘레길이 정말 멋집니다. 천천히 걷다 보면 제주 서쪽의 해안가와 명소들이 명화처럼 펼쳐져요. 그 길 또한 독서인 것 같아요.
- 본인소개
- 책읽기에 집중할 수 있을 때 사람은 가장 빛난다고 믿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