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랑소운 : 세화리
운영공간
-
제주도 세화의 ‘월랑소운’은 동쪽의 끝없이 펼쳐진 오름과 한라산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세화를 대표하는 다랑쉬오름은 순수한 제주말로 산봉우리의 분화구가 마치 달과 같아 이름 붙여졌습니다. 호스트는 숲, 바람, 별 등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탁 트인 공간을 생각하며 다랑쉬를 뜻하는 ‘월랑’과 흰 구름을 뜻하는 ‘소운’을 가져와 월랑소운을 완성했습니다.
- 공간을 운영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야기가 있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는지 궁금해요.
-
부부사진가로 오랫동안 활동하면서 언제가는 제주에서 좋아하는 사진을 찍으며 살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가 팬데믹덕분에 오 년 빨리 그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사진관과 스테이가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 운영하시는 공간의 자랑거리나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친환경 패시브하우스로 건축된 건강한 집입니다. 완전히 독립된 프라이빗한 공간 속에는 내외부를 연결하는 대형자쿠지와 제주를 담은 넓은 정원이 특징입니다. 또한 호스트인 사진가 부부와 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진관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마을의 가장 큰 매력과 특별한 점을 하나 말해주신다면요?
-
오름으로 둘러싸인 중산간 마을답게 자연과의 어우러짐이 너무 예쁜 마을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샵과 맛집들이 여행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공간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
제주 자연석으로 만들어진 불멍 공간에서 하늘에 쏟아지는 별을 바라보며 추억을 만들 수 있고 제주 야생차를 준비해둔 다실 공간은 또 하나의 시그니처 입니다. 게스트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사진관이 늘 열려있습니다.
- 공간을 운영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기억에 남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세 번 이상 재방문해주셨던 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오픈 초기 신혼여행을 시작으로 태교 여행, 첫 돌 여행까지 와주셨고 추억은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나 협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
마을상점들을 SNS를 통해 홍보도 하고 저희 손님이 방문 시 서비스도 제공해주시고 있어요.
- 공간 운영 중에 겪으신 어려움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느끼는 보람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
한여름이나 한겨울 바쁜 시즌에는 체력적으로 힘들 때도 있지만 너무 좋은 공간에서 좋은 휴식을 경험했다는 방명록을 보며 더 큰 힘과 에너지를 얻고 있어요.
- 하루 중 우리 공간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껴지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
월랑소운 너머에는 수많은 오름이 둘러싸고 있어요. 매일 보여주는 무지갯빛 노을이 정원에서 흔들거리는 그라스와 어우러져 너무 곱고 아름답습니다.
- 마을에 여행 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숨은 명소가 있다면 어디인가요?
-
송당 동화마을과 수산한 못을 추천해요. 제주의 자연풍광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 본인소개
- 동쪽의 끝없이 펼쳐진 오름과 한라산을 마주하고 있는 월랑소운으로 초대합니다.